관리 메뉴

His Creation

[뉴질랜드 캠퍼밴여행] 뉴질랜드 여행 준비ㅣ: 숙소, 교통편 본문

뉴질랜드 여행/2011 여행준비

[뉴질랜드 캠퍼밴여행] 뉴질랜드 여행 준비ㅣ: 숙소, 교통편

Joshua Lim 2011.08.27 13:47

뉴질랜드 캠핑카 여행 준비 포스트합니다.

보시기 전에 추천 부탁드립니다.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뉴질랜드 여행을 가기로 결정한 후 몇가지를 결정해야 했다.
어느 계절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지, 숙소는 어디서 머물고, 교통은 어떻게 할 것이지, 그리고 여느 지역을 방문할 것인지에 대해 수없이 반복해서 조사를 하고, 일일예 예산을 짜서 생각해보고 가장 경제력있는 것을 선택해야 했다.


1. 뉴질랜드 여행은 어느 계절이 좋은가?
뉴질랜드 여행을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어느 시기에 갈 지에 대해 결정을 해야 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뉴질랜드 여행 후기를 올려놓은 것을 보고, 또 주변에 뉴질랜드에 다녀온 사람들의 얘기를 듣고 겨울에 여행가기로 했다.
이유는 눈 덮힌 뉴질랜드의 겨울이 아름답다는 것이다. 뉴질랜드 여행을 다녀온 지금 생각해보면 겨울에 다녀오기로 결정한 것은 정말 잘한듯 하다.


2. 숙소와 교통편.
뉴질랜드에서의 숙소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음식은? 교통은? 이모든 것이 하나의 숙제였다.

1) 차량 렌탈 및 숙박업소 이용
당장 떠오른 생각은 아이들과 함께 다 같이 가는 가족여행이기에 빽팩커를 제외한 저려함 숙박업소에 머물면서 식사를 사먹는 방법, 그리고 차량은 렌탈해서 가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예산을 짜니 그 비용이 어마어마했다. 


2) 캠퍼밴 이용.
그래서 생각하는 것은 숙식과 교통편이 해결되는 캠퍼밴 여행. 예산을 짜보니 숙박업소에서 자고, 식당에서 밥 사먹으며 차량을 렌탈하는 비용보다 30-40% 절감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뉴질랜드의 겨울에 캠퍼밴을 빌리는 시즌이 비성수기에 평상시보다 50% 저렴하게 렌탈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결국 캠퍼밴 여행하기로 결정.

하지만 북섬에서 남섬으로 내려가는 교통수단인 페리를 이용하려고 했더니 그 비용이 대략 $600불 이상 지불이상이었다.캠퍼밴을 싣고 가는 비용에 우리 4식구가 구매해야할 티켓비용을 다 합치니 비용이 확 오르는 것이었다. 그래서 새로운 예행 계획과 예산을 짰다.


3) 북섬은 차량렌탈, 남섬은 캠퍼밴 여행.
일단 남섬은 그대로 11일간 캠퍼밴으로 이곳저곳 돌기로 했다. 그리고 북섬에는 아는 분이 계시니 그분 숙소에서 머물면서 차량을 렌탈해서 유명 관광지만 다녀오기로 결정했다. 또한 북섬에서 남섬으로 내려가는 비행기티켓을 알아보니 1인당 $45불이 아닌가? 우리 4식구 다 합쳐서 $180. 페리를 타고 움직이는 비용의 1/4 이었다.



  잘 보셨다면 아래 손바닥(추천)을 꾸욱 눌러주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